[도서] 브랜드 미디어 전략

[도서] 브랜드 미디어 전략

작은 혁신으로 최고의 마케팅 효과를 얻는 기술

2011년 06월 23일 (목) 10:41
조회수3487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TGiF 없이 살아남을 수 있는가?
영자 조어 ‘TGiF’라는 말을 아는가? 이를 보고 패밀리레스토랑을 가장 먼저 떠올렸다면 당신은 트렌드에 뒤처진 사람일 수 있다. 스마트 시대의 TGiF는 ‘1억 3천만의 이용자를 가진 트위터(Twitter)로 말하고,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Google)로 정보를 찾고 e메일을 보내며, 스마트폰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아이폰(iPhone)으로 통화하고, 5억 명 이용자가 모인 커뮤니티 페이스북(Facebook)으로 인맥을 관리한다’로 풀이된다.

TGiF 기업은 밀레니엄 이후 가장 큰 성장을 이룬 대표적인 기업이다. 그 저변에는 소셜 미디어의 본질을 정확히 파악하고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 성공했다는 공통점이 존재한다. 이들 기업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 플랫폼 구축과 인맥 관리를 통한 입소문, 고객들이 쉽게 참여하고 함께 커가는 러브마크의 역할로서 마케팅 기술과 미디어 이용 방식의 근간을 흔들어 놓았다.

가장 큰 기회는 혼란 속에 숨어 있다. 이젠 스마트한 당신이 변할 차례다!
미디어와 마케팅 산업은 빠른 속도로 엄청난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중이다. 인터넷은 사람들의 쇼핑과 구매 결정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유튜브에서부터 트위터, 페이스북과 아이폰에 이르기까지 미디어의 선택 범위가 넓어지면서 똑똑한 소비자가 등장했다. 그리고 우리는 똑똑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새로운 도구와 플랫폼들을 개발해야 한다. 

《브랜드 미디어 전략》은 오늘날 혁신적 마케터들이 브랜드를 키우고,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광고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공개한다.

글. 이수연 brainlsy@brainmedia.co.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