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북스] 슈퍼에이저

[브레인 북스] 슈퍼에이저

80대에도 40대의 젊은 몸과 뇌로 사는 사람들


노화를 이기는 몸은 타고나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이제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젊고 건강한 몸과 정신으로 오래 살고 싶어 하는 시대다. 

이런 시대의 흐름을 타고 80대가 되어서도 40대의 젊은 몸과 뇌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그들을 ‘슈퍼에이저’라고 부른다. 슈퍼에이저는 뇌 기능 퇴화를 겪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보통 사람들보다 신체기능도 더 뛰어나다. 왕성하게 활동하며 꾸준히 취미 활동을 즐기는 등 ‘늙지 않는 몸’을 스스로 만들어간다.

현재 신약과 최신 치료에 대해 가장 앞선 정보를 전하는 기자로 활동 중인 저자는 슈퍼에이저가 결코 유전자로만 정해지는 것이 아니며 다양한 의학적 요법과 관리를 통해 만들어지는 것임을 강조한다. 노화에 관한 학계의 여러 가설을 끊임없이 검증하고, 그 과정을 빠짐없이 공개하며 설득력을 높인다. 단언컨대 이 책은 노화에 관한 가장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만 채워진 책이다. 

《슈퍼에이저》에 담긴 모든 정보들은 세계적 권위의 노화 연구와 논문만을 근거로 했으며,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다시 한번 검증을 거쳤다. 저자는 이 콘텐츠로 2023년 `올해의 생명과학보도상`을 수상했다.

이 책은 노화를 막고 슈퍼에이저로 거듭나기 위한 식단, 운동, 수면, 인간관계의 올바른 지침부터 정신 건강 관리법까지, 과학적인 증거자료와 함께 구체적이면서도 깊이 있게 제시하고 있다. 이 책과 함께라면 독자들은 타고난 유전자의 덫에서 해방되어 스스로의 힘으로 슈퍼에이저가 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노화 유전자를 이기는 몸의 비밀을 과학의 힘으로 면밀히 파헤친 책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그 어느 때보다 100세인의 수는 늘어나는 추세다. 그러나 ‘가속노화’로 인한 젊은 층의 암, 치매 발병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아프지 않고 젊은 몸과 뇌로 살아갈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시대다. 

이런 흐름 속에서 80대에도 40대의 몸과 뇌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슈퍼에이저’라고 불린다. 슈퍼에이저는 또렷한 정신과 강한 체력으로 인생을 활기차게 살아간다. 뇌 기능 퇴화를 겪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보통 사람들보다 신체기능도 더 뛰어나다. 왕성하게 활동하며 꾸준히 취미 활동을 즐기는 등 ‘늙지 않는 몸’을 스스로 만들어간다.
 

“슈퍼에이저의 습관, 식단, 인간관계는 무엇이 다른가?”
따라 하기만 해도 노화를 막는 실천법 제시

오래도록 활기차게 살아가려면 습관, 식단, 인간관계를 바꿔야 한다. 슈퍼에이저는 인지기능 저하를 줄여준다고 알려져 있는 건강 식단인 ‘MIND 식단’을 지키며 살아가고, 주 100시간 이상의 중강도 운동을 한다. 활발히 친구들을 만나며, 꾸준히 즐기는 취미활동을 갖고 살아간다.

《슈퍼에이저》에 담긴 모든 정보들은 세계적 권위의 노화 연구와 논문만을 근거로 했으며,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다시 한번 검증을 거친 결과다. 노화에 관한 학계의 여러 가설을 끊임없이 검증하고, 그 과정을 풍부한 시각적 자료와 함께 공개하며 설득력을 높였다.

1장에서는 노화를 질병으로 규정하는 현대 과학의 최신 방법론과 독특한 발견들을 소개한다. 2장과 3장에서는 노화와 치매에 대한 최신 연구의 의미를 쉽게 풀어 설명하고, 슈퍼에이저가 되기 위한 식단과 신체활동, 생활습관, 인간관계, 마음 건강 관리법을 상세히 다룬다. 4장에서는 앞으로 우리 일상으로 다가올 의료의 미래 모습을 펼쳐 보인다. 

이 책에서는 노화를 막고 슈퍼에이저가 될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빠른 실천법들만 골라 제시하고 있다. 식단, 운동, 습관, 마음 건강 관리법까지 80대에도 40대처럼 살 수 있는 비결이 모두 담긴 책이다.


글. 우정남 기자 insight1592@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