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챙김과 K명상' 주제로 진행된 뇌교육학과 4회차 겨울특강
지난 17일 저녁 8시, ‘마음챙김과 K명상’ 주제로 열린 4회차 특강에 늦은 시간임에도 100여명의 학생과 시민들이 참여해 다양한 명상 이론과 동적명상 체험을 함께 하며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학과장 장래혁)에서 주최한 겨울특강 릴레이 무료 대중특강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뇌교육학과 대중특강이 인기 있는 이유는 딱딱한 이론 위주의 강연이 아니라, 실제적인 생활 속 주제와 두뇌활용법 위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4회차 오보화 강사도 유튜브 <오보화의 K명상TV> 운영자이자 미국 바디앤브레인센터 매니저를 역임한 명상 전문가이다.
장래혁 뇌교육학과 학과장은 “마음과 행동 변화의 열쇠인 뇌에 관한 사회적 관심이 지식에만 머물지 않고, 실제적인 변화를 만드는 뇌활용 영역으로 전환되어야 하는 때”라며, 교수진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무료특강 배경을 밝혔다.
두뇌훈련, 뇌기반상담, 명상 등 일상 속 주제에 높은 관심
뇌교육학과 겨울 무료특강은 ‘1차: 지덕체 vs 체덕지, 연령별 인간 두뇌발달’, ‘2차: 웰니스를 위한 브레인트레이닝 중재’, ‘3차: 상담코칭, 뇌를 만나다, ’4차: 마음챙김과 K명상‘가 진행되었고, ’5차: 뇌활용법칙 BOS(이은정 키즈뇌교육 수석국장, 1/24)‘, ’6차: 뇌교육의 글로벌 사례와 지구경영(김지인 국제뇌교육협회 국제협력실장, 1/31)‘, ’7차: 뇌의 주인으로 살고 있습니까(장래혁 뇌교육학과 학과장)‘ 등 3회가 강연이 남았다.
국내 유일 뇌교육 학사학위를 부여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는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계발, 중장년 치매예방훈련 등 뇌활용 영역별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훈련법을 습득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이 1월 25일부터 시작된다. 뇌교육학과 겨울방학 시리즈 강좌는 대학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뇌교육학과 겨울특강(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