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치유 시스템] 면역력을 관리하는 브레인 뇌체조 2편

[자가치유 시스템] 면역력을 관리하는 브레인 뇌체조 2편

2편 소화기계의 면역력을 활성화하는 브레인 뇌체조

인류의 역사 속에서 큰 변곡점을 맞이한 순간을 살펴보면, 그 시대에 유행했던 전염병의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나라의 운명을 바꾸고 역사와 문화를 변화시킨 강력한 전염병 창궐의 순간에도 인류에게는 “면역력”이라는 자가치유 시스템이 존재하기에, 세균과 바이러스의 위협 속에서도 빛나는 문명을 발전시킬 수 있었다. 

체인지TV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면역력을 극대화하여 세균과 바이러스의 위험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브레인 체조를 소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브레인 체조를 통해 우리 몸의 각 기관의 면역력을 높여, 전염병의 위협에도 굴하지 않는 체력과 면역력을 기르도록 해보자.

[2편] 소화기계의 면역력을 활성화하는 ‘단전치기 & 배꼽힐링’

일교차가 큰 3월 환절기엔 체온이 낮아지거나 생체리듬이 바뀌면서 에너지가 고갈돼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 받지 않기, 금주, 금연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평소에도 우리 인체의 최대 면역기관인 장(腸)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과거에는 장이 음식물을 소화, 흡수, 배출만 담당하는 것으로 인식됐지만, 최근에는 림프구와 백혈구 같은 면역세포의 70%가 모여 있어 면역 시스템을 조절하는 중요한 장기로 주목받고 있다.
신체 건강의 중심이자 우리 몸의 면역력을 좌우하는 장이 굳지 않도록 도와주는 브레인 뇌체조를 소개한다

수많은 장운동 중에서 단전치기는 가장 쉽게 장을 자극해 줄 수 있는 방법이다. 단전치기를 지속적으로 하면 아랫배는 따뜻해지고, 혈액 및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소화기관 및 면역기관을 활성화한다.
장이 부드럽게 풀렸다면 배꼽을 중심으로 자극하여 장을 풀어주는 배꼽힐링이 있다. 장의 혈액순환을 돕고, 복부 온도를 상승시켜 면역력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 또한, 우울증을 해소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많이 분비되어 장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의 건강이 좋아진다.

(김규빈 트레이너 : 단월드 명상트레이너 10년 경력 / 단월드 마들센터 원장 / 국민생활체육협회 국학기공 1급 자격 강사 / 기업체 감정노동관리 지도사 )

▲ 딱딱하게 굳은 장을 풀어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단전치기. <사진=체인지TV>


▲ 배꼽을 중심으로 장을 풀어 면역력 강화와 우울증 해소에 좋은 배꼽힐링. <사진=체인지TV>


▲ 소장에 고여 있는 혈액을 전신으로 순환시키는 누워서 하는 배꼽활공. <사진=체인지TV>


▲ 따뜻해진 아랫배를 느끼며, 온몸의 감각이 깨어남을 느끼는 이완호흡. <사진=체인지TV>



체인지TV는 체조와 명상뿐만 아니라 배꼽힐링으로 건강을 되찾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기적의 배꼽힐링 프로그램도 방영 중이다. 다양한 체험사례를 만나보고, 자신에게 맞는 장 건강 방법을 찾아본다.

글. 윤준휘 | 자료 제공 : 체인지TV www.changetv.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