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filepath=BrainLife)
추천 명상여행지 2
삶의 지도를 발견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테마 명상여행
제주 무병장수테마파크는 제주의 명소 여행과 더불어 명상과 호흡을 접목한 명상여행이 특징이다. 휴양과 관광 차원에 머물지 않고 내면의 평화와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호흡 명상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테마 명상여행은 목적 없이 떠나는 여행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서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귀 기울이게 하는, 화두가 있는 여행이라고 할 수 있다.
아열대 지방에 분포하는 상록 활엽수가 우거진 남읍난대림 명상코스는 사시사철 초록의 난대림이 울창한 숲속에서 걷기 명상을 하기에 제격이다. 보리밥나무, 후박나무 등 난대성 식물이 울창하게 자란 오래된 숲을 거닐다 보면 일상에 찌든 마음에 저절로 치유가 일어난다. 녹음이 한층 더해진 여름 숲을 거닐면서 자연스럽게 명상이 되고 상처 입고 지친 마음이 회복된다.
이밖에도 제주 탄생 신화가 전해지는 제주시 이도동의 삼성혈, 용이 계곡을 타고 승천하는 형상의 용머리 해안, 군산 오름 등 제주의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끼며 자연의 에너지와 가장 어울리는 테마 명상을 통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코스들이 마련돼 있다.

무병장수테마파크에서 안내하는 명상코스는 관광명소로 알려지지 않은 곳이 많은 편이다. 눈이 호강하는 여행보다 참가자들이 에너지를 느끼며 테마를 갖고 명상을 하기에 좋은 장소를 우선적으로 물색하기 때문이다.
먹고 즐기는 관광이라면 이보다 좋은 곳도 많을 테지만, 보기에 황홀하고 듣기에 현란하고 자극적인 것에는 한계가 있다. 오히려 외부의 자극에 스위치를 내림으로써 온전히 내면의 목소리에 충실할 수 있는 것이 테마 명상여행의 묘미다.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것, 세상에서 옳다고 하는 것에서 한 발짝 물러나 삶의 영감을 건져 올리고 싶은 여행자라면 테마 명상여행을 추천한다. 힐링 트레이너의 안내에 따라 제주의 자연 속에서 마음이 이끄는 대로 몸을 맡기다 보면 원하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영감을 충전하게 될 것이다.
무병장수테마파크 제주관광공사가 외국인 필수 관광코스로 지정한 ‘무병장수테마파크’는 관광과 쇼핑으로 대표되는 관광 위주의 여행 대신 제주가 가진 평화의 에너지를 깊이 느낄 수 있는 테마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명상여행 외에도 역사문화공원, 국궁체험장, 일지기가든, 명상센터 등 심신을 정화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체험형 힐링 캠프로 유명하다.
문의 064-799-9983, 7720, www.jejuspirit.com
그 밖의 곳 일지명상센터 천화원의 ‘자연명상 숲 힐링’은 생명력으로 가득한 충북 영동의 숲에서 호흡과 명상을 통해 호젓한 휴식을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정보 과잉 시대에 지친 현대인들이 자연 속에서 외부 정보를 잠시 차단한 채 회복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 매달 15명 규모의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호흡 명상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에 따라 호흡과 명상을 깊이 체험할 수 있다.
문의 일지명상센터 천화원 070-8299-7704
글·전채연 ccyy74@naver.com | 사진제공·휘닉스 아일랜드, 무병장수테마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