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저명인사들의 무료강좌를 한 번도 아니고, 지속적으로 들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명사초청 지식기부강좌인 ‘스마트브레인코리아’가 직장인과 일반 시민들의 배움과 자기계발의 갈증을 해소하는 새로운 무대로 주목받고 있다. 평소 보기 힘든 명사들을 만날 수 있어 직장인에서부터 주부, 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연속해서 참여하는 비중도 높은 편이다.
‘스마트브레인코리아’는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과 한국뇌과학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명사초청 지식기부 강좌시리즈. 대한민국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저자 등 21세기 대표키워드인 ‘뇌’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꿈과 희망을 공유하는 마당으로 올해 1월 한국 벤처를 이끈 이민화 KAIST 교수의 지식기부를 시작으로 2회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에 이어 3회째에는 대표적인 미래학자이자 소셜전문가인 정지훈 교수가 바톤을 이어받았다.
스마트브레인코리아 진행을 맡고 있는 장래혁 <브레인> 편집장은 "성공이 모든 것처럼 비추어지는 사회현실에 비추어 사회공헌 마인드가 확산하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는데, 뜻 있는 저명인사 분들이 흔쾌히 지식기부에 나서주신다"며, "지식은 나눌수록 커진다고 하는데 커지는 것은 지식이 아니라 마음인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스마트브레인코리아는 100% 무료강좌로 진행되며, 공동주최기관인 두뇌포털 브레인월드 회원에 등록하면 지속적으로 강좌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소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컨벤션홀에서 매번 진행되어 장소변경으로 오는 혼란을 줄였다. 특히, 압구정역 근처에 자리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건물은 브레인트레이닝센터, 브레인트레이너협회, 국제뇌교육협회, 비알한의원 등 뇌전문기관들이 많이 들어서 두뇌전문융합센터로 부각되고 있는 곳이다.
3강 지식기부에 나선 정지훈 교수 특강은 오는 5월 4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동안 개최되며 브레인월드(www.brainworld.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연 후 저자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글. 이수연 brainlsy@brain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