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 비상이 걸렸다. 균형 잡힌 식이요법과 자신의 체력과 체형에 맞는 운동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쉽게 따라 하기가 힘들다. 그렇다면, 보다 손쉽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없을까?
직장인 최은경씨(회계이사, 45). 다이어트로 인하여 피부트러블, 요요현상, 폭식증 심지어는 우울증까지 생겼었던 그녀는 브레인 명상을 접한 후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성공하게 되었다. 그동안 다이어트 후 필연처럼 따라왔었던 부작용들도 없었다고.
브레인 명상의 핵심인 뇌파진동은 이미 국제저명학술지에도 소개되어 과학적으로 검증된 명상법이다. 동작과 호흡, 의식을 함께 하며 앉거나, 서거나, 누워서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몸과 마음의 상태를 자연스럽게 바라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 따라서 욕구불만이 해소되고, 근본적인 습관교정이 가능해진다. 이는 자연스럽게 건강한 다이어트와 체질 개선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최은경씨는 명상수련을 시작하고 15일만에 4kg, 3개월 후 6kg, 1년 후인 현재는 8kg을 감량하여 이를 유지하고 있다. 최씨는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체질개선 및 밸런스로 큰 효과를 보았다”며,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마음도 상쾌해져 생활에 활력이 생기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과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긴다”고 말했다.
그럼 브레인 명상은 실제로 몸에 어떤 변화를 주었을까? 최은경씨의 스트레스 정도와 체열 지수를 브레인 명상 전후로 나누어 측정해 본 결과 우리 몸의 흥분과 긴장도를 알려주는 교감신경 수치가 38에서 33으로 감소하였으며 자율신경 활성도는 86에서 98로 증가하였다. 에너지 균형도 역시 저하상태에서 회복상태로 바뀌었으며, 심장 안정도 또한 명상 전 88에서 명상 후 101로 회복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체열은 복부와 상지부의 온도가 상승하였다.

▲ 1시간 브레인 명상 수련 후 체열 진단 결과 이와 같은 결과를 보였다.
BR한의원의 장윤혁원장은 “브레인 명상은 스트레스와 밀접한 연관이 잇는 자율신경 계통의 안정에 도움이 되는 변화를 일으키며, 육체적으로도 체열의 상승에도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최은경씨의 측정 데이터를 보면 브레인 명상을 통하여 몸의 기혈순환이 좋아져 체내의 신진대사율이 높아지고, 자율신경의 균형을 조절하여 심신안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요즘, 브레인 명상으로 다이어트에도 성공하고 마음에도 안정을 주는 것이 어떨까? 월드와이드 브레인 명상기업 ㈜단월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MTN ‘안혜경의 Life U’에 방영되어 화제가 된 최은경씨 다이어트 비법, 브레인 명상 다이어트 클래스의 흥미로운 내용을 만날 수 있다. [문의] 단월드 1588-1785, www.dahnworld.com
글. 조채영 chaengi@brai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