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뇌를 깨우는 정보 활용법

잠자는 뇌를 깨우는 정보 활용법

정보처리기술 뇌교육

2011년 02월 22일 (화) 18:25
조회수14299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뇌는 정보의 집합체입니다.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보고, 듣고, 먹고, 느끼는 모든 학습된 것은 정보로서 뇌에 입력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학습되지는 않았지만 본능적인, DNA 속에 담긴 정보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뇌에 어떤 정보가 담겨 있고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뇌를 잘 쓰는 사람이거나 아니면 뇌를 잘 못쓰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또 부정적인 사람인지, 긍정적인 사람인지, 또 성공하는 사람인지, 실패하는 사람인지, 또 행복한 사람인지, 불행한 사람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뇌를 알면 인생을 알 수 있습니다. 

정보는 이 세상에 무수히 널려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접하고 있고 선택하여 정보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 신문을 통해서, TV를 통해서, 사람을 통해서, 그리고 주위 환경을 통해서 정보를 습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정보도 내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접하느냐에 따라 그 정보의 질이 달라집니다. 

가령, 똑같은 기사를 보더라도 어떤 사람은 긍정을 선택하여 볼 수 있고 어떤 사람은 부정을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서 정보를 찾고 있다면 어떤 정보를 볼 때 그 정보와 연결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정보를 활용하기 위해서 목적을 가지고 습득하라는 것입니다. 그럼 정보의 질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뇌를 그쪽으로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뇌교육은 정보를 처리하고 활용하는 두뇌활용법입니다. 정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목적을 명확히 하고 그것을 이룰 수 있는 정보를 선택하면 됩니다. 당신에게 어떤 정보가 유익한 정보인지 찾아보세요. 당신을 기쁘게 하는 정보, 행복하게 하는 정보, 성공하게 하는 정보를 찾고 그것을 어떻게 활용할지를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글. 브레인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