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훈련 전문가 ‘브레인 트레이너’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

두뇌훈련 전문가 ‘브레인 트레이너’ 온라인 교육과정 개설

브레인 뉴스

2011년 01월 07일 (금) 10:26
조회수14025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국가공인 브레인 트레이너 자격과정을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과정(btcenter.global.ac.kr)을 오픈했다.

이 교육과정은 각 분야 전문 교수진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레인 트레이너 자격시험 과목인 두뇌의 구조와 기능, 두뇌특성평가법, 두뇌훈련법, 두뇌훈련지도법에 대해 상세한 이론과 실습과정을 다루어 브레인 트레이너 필기 및 실기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브레인 트레이너’는 2009년 두뇌훈련 분야 최초의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으로 두뇌기능 및 두뇌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 전문가를 지칭한다.

본 교육과정은 4과목 총 60강의 온라인 강좌로 1강의 강의시간은 30분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5주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에 12강의 강의가 시작되며 총 3개월 동안의 수강이 가능하고 이 과정 3/4 이상 출석자에게는 BT교육센터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브레인 트레이너 온라인 교육과정은 두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두뇌기능을 향상시키고 보다 효과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 브레인 트레이너 자격시험대비는 두뇌를 잘 알고 이를 교육 분야에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학문적 분야뿐 아니라 교육, 문화, 경제,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뇌를 기반으로 한 산업이 확장되고 있고 그에 따라 두뇌계발 및 활용에 대해 전문가의 수요가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브레인 트레이너의 적용범위와 활동영역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졸업 후 취업에도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41-529-2743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뉴스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