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울산 뇌교육 세미나’가 오는 16(수) 울산도서관에서 열린다.
‘뇌를 알면 학습이 보인다 - 마음과 행동변화의 열쇠 뇌’ 주제로 열리는 뇌교육 세미나는 아이마인드맵뇌교육연구소와 국제브레인코칭협회가 주최하고,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 공식후원으로 개최된다.
뇌교육 세미나는 ‘뇌교육과 학습(장래혁 뇌교육학과 학과장, 브레인 편집장)’, ‘뇌교육 지역 활동사례 (손유지 소장)’, ‘유아들의 뇌와 감정코칭(이은정 뇌교육학과 교수, 키즈뇌교육 수석국장)’
이번 세미나 공식후원기관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는 작년 단과대학으로 승격 이후, 전국 20곳에 협력기관 거점을 두고 매년 지역별 학생모임을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주최기관인 아이마인드맵뇌교육연구소는 뇌교육대학 울산 협력기관이기도 하다.
장래혁 뇌교육학과 학과장은 “인공지능과 공존 혹은 경쟁할 인류 첫 세대의 학습은 달라져야 하며, 그 중심에 마음과 행동 변화의 열쇠인 뇌가 자리한다”며, “뇌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울산 뇌교육 세미나 개최를 후원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뇌교육학과는 2023년 단과대학으로 승격 이후,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계발, 중장년 치매예방훈련 등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지식과 훈련법 습득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큐럼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유일 뇌교육 학사학위를 부여한다.
21세기 마음과 행동변화의 열쇠인 ‘뇌’에 대한 시대적 관심과 더불어 웰니스산업 부상에 따른 심신훈련 수요증대, 뉴로카운슬링 산업 급증 등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는 가운데 매년 입학생이 증대되고 있다.
울산 뇌교육 세미나는 10/16(수) 오전 10시~12시 진행되며, 참가비는 5천원이다. 사전 신청.
글. 브레인 편집부 | 참가신청(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