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트레이닝 중점, 수면 국제포럼 개최 관심 증대

브레인트레이닝 중점, 수면 국제포럼 개최 관심 증대

브레인트레이너협회-한국뇌과학연구원, 수면 국제포럼 4일 개최

“브레인트레이너협회-한국뇌과학연구원, 수면 국제포럼 4일 개최”


기존 수면 산업에서 바라보는 도구나 제품 중심이 아닌, 몸과 마음의 실제적 변화를 이끄는 브레인트레이닝에 중점을 둔 수면 국제포럼이 2월 4일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된다.

‘수면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이라는 슬로건으로 브레인트레이너협회(회장 전세일)와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2021 브레인 아카데미아’는 국제뇌교육협회와 브레인 매거진이 공식 후원한다.

‘브레인 아카데미아(Brain Academia)’는 한국뇌과학연구원이 '몸, 마음, 뇌 그리고 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뇌를 잘 쓰고 활용할 수 있는 뇌활용에 대한 연구결과 뿐 아니라 실천 방법에 대한 전문가 릴레이 강연.

‘2021 브레인 아카데미아’는 현대 사회가 겪고 있는 대표적인 문제인 ‘수면’을 주제로 내세웠다. 코로나19로 이동이 멈춰지고, 사람과의 접촉 제한, 원격 환경의 증가 등 전례 없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생겨나는 가운데 수면 문제가 그 중심에 서 있기 때문이다.

도구나 제품 아닌, 몸과 마음 변화 이끄는 브레인트레이닝 중점 눈길

이번 수면포럼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기존 수면산업이 다루었던 도구나 제품 중심이 아닌, 몸과 마음의 실제적 변화를 이끄는 브레인트레이닝에 주목한다는 점이다. 브레인트레이너협회가 공동 주최로 참여한 이유이다.

두뇌훈련 분야 유일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이며,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가 발급기관이다.

▲ 두뇌훈련분야 분야 유일 국가공인 민간자격 브레인트레이너

이승헌 한국뇌과학연구원장과 전세일 브레인트레이너협회장이 각각 ‘공생의 시대, 인간을 향한 기술 휴먼테크놀러지’와 ‘조화와 균형: 뇌건강의 키워드’ 주제의 특별 강연을 통해 수면을 바라보는 통찰어린 시선을 제시한다.

1부 ‘잠 못 드는 시대’에는 ‘수면과 명상의 과학(양현정 한국뇌과학연구원 부원장)’, ‘불면에 대한 한의학적 관점(윤미나 한의사)’, ‘좋은 뇌상태가 좋은 수면을 만든다(장래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 교수)’ 총 3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2부 ‘수면을 위한 브레인트레이닝’ 세션에서는 ‘수면 산업의 진화, 라이프 코칭(노형철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사무국장)’, ‘일본의 수면 현황과 코칭 사례(타나카 유카리 일본뇌교육협회 이사장)’, ‘숙면을 위한 운동(알렉스 리바스 미국 바디앤브레인센터 명상트레이너)’, ‘브레인명상과 수면코칭 사례(박종찬 단월드 명상트레이너)’ 총 4개 발표가 진행된다.

한편,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은 필기시험으로 두뇌의 구조와 기능, 두뇌특성 평가법, 두뇌훈련법, 두뇌훈련지도법 4개 과목을 치르며, 실기시험은 두뇌훈련 지도를 위한 실무능력검사로 필답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브레인트레이너’는 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 창의성 계발, 스트레스 관리,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중장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 예방 두뇌 트레이닝은 중앙부처, 지자체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등 감염성 질환의 세계적인 유행이 주기적으로 반복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에 따라 향후 사회적인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이 한층 증가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브레인트레이너에 대한 수요 또한 한층 증가될 것으로 예측된다.

‘2021 브레인아카데미아’는 오는 2월 4일(목)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유튜브(채널명: 뇌가 좋아지는 브레인TV)로 생중계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