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활용 분야 국내 유일 4년제 뇌교육 학사학위 부여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뇌교육융합학과가 2020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1월 22일부터 2월 13일까지 실시한다.
21세기 뇌융합의 시대 흐름에 따라, 국내에서는 2007년 KAIST가 바이오및뇌공학과를 설립했고, 2015년 이화여대에 뇌인지학과, 대학원 과정으로 고려대 뇌공학과, 서울대 뇌인지학과가 있지만 뇌 활용 영역에서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가 유일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는 4년제 학사학위를 부여하는 국내 유일의 뇌교육 대표 학과로서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과 계발을 위한 뇌교육의 철학, 원리, 방법론 습득을 토대로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중장년 치매예방, HRD 핵심역량계발, 뇌건강 뷰티케어 등 융합적 역량을 갖춘 영역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뇌교육융합학과의 5가지 전공트랙
또한, 국내 유일 두뇌훈련 국가공인 자격증인 브레인트레이너 4과목을 커리큘럼으로 갖추어 응시자격 부여를 하는 유일한 학과이기도 하다. 다수의 뇌교육 민간자격증 취득이 연계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학사학위와 동시에 자격취득을 병행하는 것도 특징이다.
뇌활용 분야 대표 학과답게 검정고시를 합격한 고등학교 졸업생부터 자녀 두뇌발달에 관심 있는 학부모, 치매예방을 위한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20대부터 7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이 입학한다. 교육학, 심리학 전공자와 강사, 현직 교사, 피부미용사 등 직종도 다양하다.
뇌교육의 핵심이론 및 원리를 바탕으로 인지과학, 신체생리학, 심리학, 교육학 등 관련 융합 분야 공부를 함께 하게 되며, 특히 뇌체조, 감정코칭, 명상훈련 등 실제적 훈련법 습득을 강조해 체험형 교과를 다수 갖추고 있다.
▲ 뇌교육실습 과목의 15시간 집체교육 장면
▲ 매년 뇌교육융합학과 주최로 '뇌교육 융합심포지엄'이 개최된다
매년 뇌교육융합학과 주최로 ‘뇌교육 융합심포지엄’을 개최하면서, 관련 영역과의 융합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의 큰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도 커다란 장점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것으로 화제가 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다수의 문화계열 학과를 갖춘 한류 선도 대학으로 잘 알려져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go.global.ac.kr)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글. 장서연 기자 | 자료제공=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 02-2160-1155,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