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뇌활용 행복교육’ 프로젝트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뇌활용 행복교육’ 프로젝트

UBE 인성교육연구원 주관 뇌교육 프로젝트

브레인 74호
2019년 03월 30일 (토) 19:56
조회수3017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뇌활용 행복교육’ 프로젝트

2015년 1월 인성교육진흥법이 공포된 이래 다양한 형태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계발됐지만 초·중·고 현장에서는 형식적이고 보여주기 위한 결과 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인성교육연구원이 주관하는 ‘뇌활용 행복교육’은 기존의 인지 중심 인성교육과는 달리, 행복한 두뇌를 만들기위한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을 실천함으로써 학생들의 몸 건강은 물론, 마음이 행복한 아이들을 기르기 위한 교육이라 할 수 있다.

뇌활용 행복교육은 뇌과학적 메커니즘에 근거해 인간 뇌의 본질적 가치를 자각하고 뇌를 잘 활용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문화를 추구하는 교육 철학, 원리, 방법이다. 뇌교육이 삶 속에서의 건강, 행복,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뇌를 활용하는 학문이자 기술이라면 뇌활용 행복교육은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특화된 뇌교육 프로그램이다.

뇌활용 행복교육의 전신은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2007년부터 지역의 뇌교육협회와 함께 전개해온 ‘해피스쿨 캠페인’이다. 해피스쿨 캠페인은 2017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부설 인성교육연구원 개원을 계기로, 학교 운영과 교육과정의 전반적인 차원에서 뇌교육 원리를 적용하도록 돕는 컨설팅, 교육 모니터링과 효과성 연구 지원 등을 강화해 뇌활용 행복교육으로 체계화됐다.

문의.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인성교육연구원 insung.ube.ac.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