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학습과 현장체험은 인성개발과 자기 삶을 주도하는 원동력

자기 학습과 현장체험은 인성개발과 자기 삶을 주도하는 원동력

천정배 국회의원,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광주학습관 인성페스티벌에 축사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광주학습관은 11월 29일 5·18기념문화센터에서 개최한 인성페스티벌에 국회 천정배 의원이 축사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천정배 의원은 축사에서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선진화된 교육철학은 청소년들의 특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개발하여 자아를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 교실이 없는 학교, 멘토링 제도를 통한 자기 학습과 현장체험 위주의 교육은 청소년의 인성개발과 자기 삶을 주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 의원은 또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이 사회와 나라를 건강하게 만들고 국민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정치인인 제 역할이자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축사 전문.

 

축 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계절이 옷을 바꿔입는 시간이 짧다는 것을 새삼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올 겨울은 여러 정치현안과 경제 문제로 무척이나 춥고 힘든 시간일 것으로 예상돼 준비를 단단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아울러 본 행사를 정성껏 준비해 주신 이수성 명예이사장님, 이승헌 설립자님, 김나옥 학교장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본 행사에 주인공인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학생 모두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 천정배 국회의원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선진화된 교육철학은 청소년 여러분들의 특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개발하여, 자아를 실현하도록 도와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교실이 없는 학교, 멘토링 제도를 통한 자기학습과 현장체험 위주의 교육은 장차 청소년여러분들의 인성개발과 자기 삶을 주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청소년 여러분!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이 사회와 나라를 건강하게 만들고 국민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정치인인 제 역할이자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서 배우고 경험한 여러분들의 희망바이러스가 장차 정치에도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여기 모이신 모든 분들이 저의 개혁정치에 동반자가 되고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땀 흘려 이룩한 성과와 스토리를 발표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에 대견함과 감사함을 느끼면서 다시한번 벤자민인성영재학교 페스티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1월 29일

국회의원 천 정 배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