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출범 대표 3인 말.말.말.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출범 대표 3인 말.말.말.

브레인 45호
2014년 04월 19일 (토) 21:07
조회수6502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 이수성 명예이사장, 전 국무총리, 전 서울대학교 총장

“대한민국 청소년, 학부모 모두가 대학 입학 시험의 노예가 되었다. 청소년 행복지수 꼴찌인 대한민국. 우리나라가 이렇게 된 것은 어른들의 책임이 크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가 발족해 스스로 사랑하고, 어려운 사람을 돕고, 도덕적으로 강건하고 부강하게 만드는 것이 우리가 나아갈 길이다. 27명의 학생들은 새로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주춧돌이 될 것이다.”

■ 이승헌 설립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국학원 설립자

“글로벌 시대 인성 영재의 모델을 미국의 벤자민 프랭클린에서 찾았다. 성직자는 아니었지만 삶의 지표를 인격 완성에 두고 전 생애에 걸쳐 실천한 인물이다. 정신문명시대를 이루기 위해서는 의식의 변화가 필요하다.

바로 교육이 그 시작이 될 것이다. 홍익인간의 삶을 실천하는 학교, 지구가 바로 학교가 되는 세상, 지구가 인간 완성의 수련장이 되는 시대에는 인성 영재가 바로 그 주인공이 될 것이다.” 

■ 김나옥 학교장, 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장

“누구나 대한민국의 교육이 문제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직접 나서거나 동참하기란 쉽지 않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은 아이가 내면의 가치를 발견하고 인성을 중심으로 스스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사람들이다.

학생들은 오늘부터 1년 동안 세상을 학교 삼아 스스로 선택하고, 목표를 세우고, 책임지는 과정을 통해 자기 삶의 주인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 이 모든 과정은 뇌운영시스템(BOS)를 기반으로 이루어져 우리 학생들은 뇌의 가치를 알고 실현하는 진정한 인성 영재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

글·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
자료·벤자민인성영재학교 홈페이지 www.benjaminschool.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