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국토의 배꼽, 양구서 ‘배꼽힐링댄스'를 즐겨요!

[포토] 국토의 배꼽, 양구서 ‘배꼽힐링댄스'를 즐겨요!

국학원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제9회 청춘양구 배꼽축제 참가

▲ 제9회 청춘양구 배꼽축제 무대행사에 오른 배꼽힐링댄스(사진=양구군청)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은미)은 지난달 30일 강원도 양구군 서천변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9회 청춘양구 배꼽축제’에 참가했다. 이날 100세 국민건강법으로 배꼽힐링을 무료로 체험하는 부스를 마련,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국학원 임직원과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 학생들이 무대행사에 올라 ‘배꼽힐링댄스’를 선보였다. 권기선 국학원 부원장은 “배꼽도시 양구에서 축제한다고 해서 천안에서 왔다”라며 “배꼽힐링으로 건강한 배꼽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제9회 청춘양구 배꼽축제 무대행사에 오른 배꼽힐링댄스(사진=양구군청)

한편 청춘양구 배꼽축제는 우리나라 국토의 정중앙인 양구의 대표적인 행사다. 국토의 배꼽이라는 자긍심을 표출하기 위해 나흘간 50여 개 공연이 펼쳐진다. 지난해 약 20만 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 배꼽힐링이란

배꼽을 중심으로 외부에서 자극하여 장을 풀어주는 건강법이다. 장의 혈액순환을 돕고 복부 온도를 상승시켜 면역력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 소화력이 좋아지고 변비가 해소된다. 노폐물과 독소 배출로 피부가 좋아진다.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개발한 배꼽힐링은 미국, 일본, 중국, 독일, 러시아 등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 http://baeggob.modoo.at/

글. 윤한주 기자 kaebin@lycos.co.kr

사진
. 양구군청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