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뇌과학연구원 발행 브레인 매거진, 뇌파 특별호 발행

한국뇌과학연구원 발행 브레인 매거진, 뇌파 특별호 발행

뇌파 활용, 어디까지 가능한가?



뇌파 활용, 어디까지 가능한가?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뇌파 활용, 어디까지 가능한가?’를 집중리포트 하는 뇌파 특별호를 발행했다. ‘브레인’은 발행 15년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뇌 잡지.

장래혁 편집장(글로벌사이버대 뇌교육융합학과 교수)은 “인간의 마음은 그동안 미지의 영역이었지만, 그 마음이 몸이란 그릇을 통해 만들어내는 다양한 생체신호의 파장을 통해 인류 과학은 거꾸로 그 사람의 상태를 읽으려고 해왔다”며, “최첨단의 뇌영상 장비들이 계속적으로 발달되고 있는 가운데 뇌파가 갖는 의미는 특별하다.”고 특별호 배경을 밝혔다.

‘뇌파 활용, 어디까지 가능한가?’ 집중리포트 1부에서는 ‘뇌파로 생각을 읽을 수 있을까?’, ‘뇌파를 측정해 우울증, 치매 같은 질병을 진단할 수 있나?’, ‘수면제나 수면 마취제를 사용했을 때의 뇌파는 자연 수면 시의 뇌파와 같을까?’, ‘뇌파 기술은 학습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나?’, ‘명상의 효과를 뇌파 측정으로 확인할 수 있나?’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심층기사를 다루었다.

또한, 2부는 뇌파 기술을 활용한 기관 및 리더와의 인터뷰를 실었다. 두뇌훈련 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에 이어 ㈜옴니씨앤애스 김용훈 대표, ㈜아이메디신 강승완 대표 인터뷰를 게재했다.

더불어, ‘키즈브레인_ 인성영재를 키우는 유아 뇌교육’, ‘두뇌트레이닝_ 우리는 왜 브레인트레이닝을 해야 하는가?’, ‘뇌또리TV_ 뇌가 좋아하는 놀이’, ‘공생라이프_ 때를 아는 지혜’, ‘브레인인문학_ 명상, 뭐하러 하나?’ 등 다양한 전문기사가 제시되었다.

<브레인>은 2002년 창간된 국내 최초의 뇌 잡지인 '뇌'의 재창간호로, 한국뇌과학연구원이 2006년부터 발행해오고 있는 국내 유일의 뇌 매거진. 2011년 두뇌포털 브레인월드 제휴를 통해 종합적인 두뇌활용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브레인'은 격월간 발행으로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에서 볼 수 있다. 1년 정기구독가 38,000원.

글. 장서연 기자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