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압구정아카데미, 배철현 교수 초청특강

글로벌사이버대 압구정아카데미, 배철현 교수 초청특강

7회째 연사, '인간의 위대한 여정' 저자 배철현 교수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재학생들과 서울 시민들의 지식향연을 위해 시작한 압구정아카데미 7번째 연사로 배철현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12월 1일 서울학습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판 서당이자 미래혁신학교로 유명한 건명원(建明苑) 기획자이기도 한 배 교수는 지난 7월 인류 진화와 발전 과정을 다룬 《인간의 위대한 여정》을 내놨다. 총 10권으로 계획된 시리즈 가운데 첫 저서로 인간이 직립보행하게 된 때부터 약 1만 년 전까지를 다뤘다.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셈족어와 이란어 고전문헌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한 배 교수는 기원전 6세기 페르시아 제국의 다리우스 대왕이 남긴 삼중 쐐기문자가 기록된 베히스툰비문의 권위자다. 2003년부터 서울대 인문대학 종교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는 <신의 위대한 질문> <인간의 위대한 질문> <심연>이 있다.

천안에 본교를 두고 서울 압구정에 서울학습관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작년 10월, 평소 접하기 힘든 지식의 향연을 재학생들을 비롯해 서울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서울학습관 릴레이특강’을 기획해 시작했다.

초기에는 재학생 및 졸업생간 소통 강화와 모임 형태로 운영되었으나, 뇌과학, 뇌교육, 인공지능, 상담심리, 실용영어, 감정관리 등 다양한 강연 주제로 확대되면서 일반 시민들에게 유익한 지식공유의 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뇌가소성 분야 세계적 권위자이자 ‘제2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카블리상 수상자인 마이클 머제니치(Michael Merzenich) 박사 해외석학 초청특강을 성사시켜 주목을 받았고,
5회째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뇌과학자인 조장희 박사의 초청강연이 이어졌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12월 8일부터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세계 최초로 개설한 뇌교육융합학부 등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4년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융복합 대학으로 실용학문이 강점이다. 사이버대 중에서도 많은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압구정아카데미 7번째 배철현 서울대학교 교수 대중강연은 12월 1일(금) 저녁 7~9시에 진행된다. 장소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대강당(B1, 압구정역 2번 출구 5분거리)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압구정아카데미 신청하기(클릭)

글. 장서연 기자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